오랜만에 캐드 사용 중 반복되는 오류로 화가 많이 나는 일이 있었다.
증상 및 해결방안은 다음과 같다.
사용환경
캐드버전
- AutoCAD LT 2023
운영체제
- Windows10
증상
캐드에 로그인 후 "요청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오류 발생.

해결방안
Autodesk 고객지원의 메뉴얼 중 아래의 링크에 따른 방법을 사용하여 해결함.(로그인 캐시 수동 제거)
Autodesk 데스크탑 소프트웨어의 로컬 로그인 캐시를 재설정하는 방법
www.autodesk.co.kr
세부절차
1. 작업관리자 실행
2. [상세정보] 탭으로 이동
3. 실행되고 있는 프로세스 중 아래의 목록에 있는 프로세스 종료
- AdSSO.exe
- AdAppMgrSvc.exe
- AutodeskDesktopApp.exe
- AdskLicensingAgent.exe
- AdskIdentityManager.exe
4. 아래의 경로로 들어가 'LoginState.xml' 제거
%localappdata%\Autodesk\Web Services

5. 아래의 경로로 들어가 'idservices.db' 제거
%localappdata%\Autodesk\Identity Services

6. 끝
반응형
'IT & SW >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검색 연산자/검색식/기호/명령어 (0) | 2023.04.07 |
---|---|
캐드 단축키/명령어 저장용 (0) | 2022.11.09 |
티스토리 코드 저장용 (0) | 2022.06.28 |
윈도우10 개꿀 단축키 모음 (0) | 2021.12.1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