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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 패치 이후 소서리스의 육성방법을 알아보기에 앞서2.4 패치에서 소서리스에게 어떤 변경사항이 있었는지 알아보고자 합니다.수많은 변경 사항 중에서 유의미한 부분을 붉은색으로 강조하여 표시하였습니다.
2.4 패치 소서리스/원소술사 스킬부분 주요 업데이트 내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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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통 | ★ 눈보라(블리자드)/얼음보주(프로즌오브)/화염벽(파이어월)/운석낙하(메테오) 쿨타임 공유 삭제 ★ |
냉기 기술 |
서릿발(프로스트 노바) 레벨당 피해 증가량이 약 25% 증가했습니다. ▶ 큰 의미 없습니다. 눈보라(블리자드) 이제 툴팁에 시전 지연 시간이 표시됩니다. ▶ 큰 의미 없습니다. 얼음보주(프로스트 오브) 이제 툴팁에 시전 지연 시간이 표시됩니다. ▶ 큰 의미 없습니다. 얼어붙은 갑옷(프로스트 아머) 기본 지속시간이 120초에서 144초로 증가했습니다. ▶ 큰 의미 없습니다. 오한 갑옷(쉬버 아머) 레벨당 피해 증가량이 약 25% 증가했습니다. 기본 지속시간이 120초에서 144초로 증가했습니다. ▶ 큰 의미 없습니다. 냉기 갑옷(칠링 아머) 레벨당 피해 증가량이 약 200% 증가했습니다. 레벨당 지속시간 보너스가 6초에서 12초로 증가했습니다. (오한 갑옷에 맞춰) 레벨이 16 이상일 때 레벨당 오한 지속시간 보너스가 1초에서 2초로 증가했습니다. 방어력 기본 값이 45%에서 60%로 증가했습니다. 레벨당 방어력 보너스가 5%에서 7%로 증가했습니다. 얼어붙은 갑옷 시너지가 7%에서 9%로 증가했습니다. 냉기 갑옷 시너지가 7%에서 9%로 증가했습니다. ▶ 큰 의미 없습니다. |
번개 기술 |
번개 파장(노바) 레벨당 번개 피해 +5%의 전자기장(스테틱 필드) 시너지가 추가되었습니다. 번개 파장의 기본 마나 소모량이 15에서 13으로 감소합니다. ▶ 딜과 사용성 모두 증가하였습니다. ▶ 전자기장(스테틱 필드)와의 시너지가 추가되어 훨씬 더 운용이 용이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뇌우(썬더 스톰) 레벨당 번개 피해 +7%의 전자기장 시너지가 추가되었습니다. 지속시간 기본 값이 32초에서 144초로 증가했습니다. 레벨당 지속시간 보너스가 8초에서 24초로 증가했습니다. 이제 툴팁에 반경이 표시됩니다. ▶ 많이 좋아진것 같이 보이기는 하지만 스킬 메커니즘이 원체 별로라서 써봤자 PK정도입니다. ▶ 사냥에서는 큰 의미 없습니다. 마력 보호막(에너지 쉴드) 이제 툴팁에 마나 소모량과 염력 시너지에 관한 정보가 추가로 표시됩니다. ▶ 큰 의미 없습니다. |
화염 기술 | 지옥불(인페르노) 피해의 기본 값과 레벨당 증가량이 약 75% 증가했습니다. (정확하지 못했던 피해 계산을 보정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온기 시너지가 13%에서 16%로 증가했습니다. 조작 방식이 변경되어, 기술이 이제 한 번에 한 대상으로 고정되지 않고 제약 없이 시전됩니다. 마나 소모 기본 값이 초당 마나 7에서 초당 마나 4로 감소했습니다. 범위 기본 값이 75% 증가했습니다. ▶ 딜 및 범위가 크게 증가하였으나, 스킬의 사용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쓰기 힘듭니다. 불길(블레이즈) 레벨당 피해 증가량이 약 60% 증가했습니다. 온기 시너지가 4%에서 6%로 증가했습니다. 화염벽에서 얻는 시너지를 제거했습니다. 이제 달리기/걷기 속도도 레벨당 2%씩 증가시킵니다. 이제 툴팁에 불길 지속시간이 표시됩니다. ▶ 딜 및 범위가 크게 증가하였으나, 스킬의 사용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쓰기 힘듭니다. 화염벽(파이어 월) 이제 툴팁에 시전 지연 시간이 표시됩니다. ▶ 큰 의미 없습니다. 운석 낙하(메테오) 이제 툴팁에 시전 지연 시간이 표시됩니다. ▶ 큰 의미 없습니다. 히드라 이제 컨트롤러에서 버튼을 길게 눌러 다수의 히드라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시전 지연 시간을 제거했습니다. 히드라 무리의 최대 수를 6개로 제한했습니다. ▶ 이제 히드라를 쑥쑥 순식간에 뽑아낼 수 있습니다. |
업데이트 된 내용이 많기는 하지만, 그 중에서 유의미한 내용은 몇줄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 몇줄 되지 않는 내용이 2.4 패치 이후의 소서리스의 행보에 어머어마한 영향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패치내용에 따라 변경되는 빌드를 다음과 같이 요약하였습니다.
2.4 패치 이후 소서리스 빌드 변경 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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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 | 신규 룬워드가 추가되고 세트아이템의 효과가 개선되기는 하였으나, 메타가 바뀔 정도의 변경사항은 없었습니다. 따라서 소서리스의 아이템 빌드는 2.4 이전과 동일할 것으로 보입니다. |
스텟 | 아이템에서 큰 변경사항이 없기 때문에 기존과 동일하게 힘/활력 위주로 갈 것으로 보입니다. (에쉴을 찍는 사신소서는 예외입니다.) |
스킬 | 소서리서의 스킬부분 변경사항은 다음의 세가지로 요약이 가능합니다. 1. 블리자드/프로즌오브/파이어월/메테오 공유 쿨타임 삭제 2. 노바의 신규 시너지 추가(스테틱 필드) 3. 히드라 지연시간 삭제 위 변경사항들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인하여 앞으로 소서리스는 정말 다양한 종류의 2원소 조합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더불어, 기존에 사용하기 불편해서 잘 쓰지 않았던 파이어월/히드라가 적극적으로 사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역시나 몹의 저항력 세팅값과 무공의 존재로 인해서 최종 빌드는 무공체라소서인 것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주류로 사용될 것으로 보이는 빌드는 1. 체라소서 2. 사신소서 3. 히드라+오브 소서 4. 파볼/메테오+오브 소서 취향에 따라 사용될 것으로 보이는 빌드는 1. 극블리소서 2. 파월+블리 소서 3, 파볼/메테오+블리 소서 4. 노바+오브 소서 5. 노바+블리 소서 6. 체라+오브 소서 등등... 수많은 조합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
용병 | 용병의 경우 바바리안 용병이 크게 상향이 되긴 하였으나, 통찰/무공의 필요로 인하여 액트2 용병에서 벗어나지는 못할 것으로 보입니다. |
이상으로 2.4 패치의 소서리스 변경사항 및 전망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소서리스의 맨땅 육성 내용은 아래의 링크에서 이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작성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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