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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 패치의 변경사항에 대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에 따로 작성하였습니다.
0. 시작하며
히드라오브보다 파볼오브가 범용성이나 효율성 측면에서 훨씬 좋습니다.
따라서 진짜 보스런만 돌겠다 하시는 분들이 아니라면 히드라오브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이번 패치의 변경사항의 핵심적인 부분은 다음의 세가지로 요약이 가능합니다.
1. 블리자드/프로즌오브/파이어월/메테오 공유 쿨타임 삭제 앞으로는 위의 스킬들과 함께 다른 스킬 또한 시원시원하게 난사가 가능해졌습니다. 따라서 사냥의 재미화 효율이 훨씬더 올라가게 되었습니다. 2. 노바의 신규 시너지 추가(스테틱 필드) 노바의 신규 시너지로 스테틱필드가 추가되면서 노바의 딜링이 상승하였으며, 스테틱필드를 마스터함으로써 사실상 사냥속도와 생존력이 뻥튀기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스테틱필드는 마스터 했을 경우 시전범위가 보이는 화면 전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이로인해 비효율을 감수하고 옛 추억을 더듬으며 운영하던 사신소서가 중분히 주류라인으로 자리잡을 수 있을 정도가 되었습니다. 3. 히드라 지연시간 삭제 기존에 오브/블리자드 공유쿨타임과 히드라 자체의 지연시간으로 인해 사용하기 힘들었던 부분이 이번 패치에서 모두 해소되었습니다. 따라서 앞으로 히드라가 적극적으로 사용되어질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히드라의 가장 큰 장점은 편의성이죠! 게다가 편의성이 높다고 해서 딜이 전혀 부족하지도 않습니다. 점점 나이들면서 움직이기 힘든 제 손가락을 대신하기에 너무나도 좋은 스킬이 되었습니다. |
이번 패치를 통해 소서리스의 다양한 2원소 조합이 가능해졌습니다.
각각의 경우에 대한 모든 설명을 늘어놓기에는 가독성도 떨어지고 내용도 길어지기 때문에
이번 맨땅 공략에서는 무난하게 육성할 수 있는 히드라오브소서를 다루고자 합니다.
히드라오브소서는
▶ 기존 파볼오브소서보다 사냥이 빠르지는 않습니다.
▶ 히드라 점사가 발생하는 단일보스 등과 같은 상황에서는 파볼보다 빠릅니다.
▶ 히드라를 깔아놓고 도망다니면서 오브 던지는 것에 특화되어있습니다.
▶ 따라서 기존에 오브 쓰는 사냥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하시기에 좋습니다.
1-1. 초반 : 스텟
"잘못 찍었다고 울상 지을 필요 없습니다. 편하게 이것저것 찍어보세요!"
힘은 아이템을 착용할 수 있는 정도로만 찍습니다.
나머지는 거의 활력에 올인하고, 초반에 한하여 편의성을 위해 마력에 일부 투자합니다.
여유스텟을 좀 남겨두면 갑작스러운 상황들에 대응하기 좋습니다.
힘 | 40~60 범위에서 아이템을 착용할 수 있을 정도 |
민첩 | 찍지 않음 |
활력 | 찍을 수 있을 만큼 |
마력 | 40~60 정도 범위에서 불편하지 않을 정도 |
1-2. 초반 : 스킬
"초반은 화염구(파이어볼) 위주로!"
초반은 기존 파볼오브소서와 동일하게 찍습니다 화염구를 주력으로 사용합니다.
화염탄을 찍다가 12렙부터 화염구를 찍습니다.
화염구를 찍기 전까지가 좀 고난의 구간이기는 한데,
너무 힘드신 분들은 그냥 트리스트럼 계속 반복노가다하셔서 12레벨을 찍은 후 진행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초반에 가장 빠른 사냥은 차지드 이후 프놉/노바 테크이기는 하지만,
마나관리때문에 너무 화나는 부분이 많아서 숙련자가 아니면 저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퀘스트로 얻는 보너스 스킬은 얼음보주 길목스킬을 하나씩 찍어줍니다.
스킬초기화는 40레벨에 진행할 예정이며, 31~39 구간은 얼음보주를 찍어줍니다.
1-3. 초반(아이템)
"필수 룬워드만 맞추고 나머지는 부위는 편하게!"
전체적인 아이템 세팅은 기존의 파볼오브소서와 동일합니다.
아래에 기술된 아이템들만 세팅 목표로 잡고, 나머지 부위는 자유롭게 착용하셔도 됩니다.
초반에 마나 관리가 힘드신 분들은 소켓 뚫린 방어구에 티르(Tir)룬을 박아서 사용하면 큰 도움이 됩니다.
무기 |
룬워드 잎새(꽃잎) |
19레벨 이후부터 스피릿 착용 전까지 재료 : 상점에서 화염구가 붙은 2소켓 지팡이 구매 필요 룬 : 티르(Tir) + 랄(Ral) 주요 옵션 : 화염스킬3/화염구3/온기3/화염탄3 스피릿 제작 이전까지 사용하면 좋습니다. 파란색 이름의 매직아이템에는 룬워드 작업이 안되니 상점에서 구매하실 때 주의가 필요합니다. |
룬워드 영혼(스피리트) |
25레벨 이후 재료 : 4소켓 크리스탈소드/브로드소드 필요 룬 : 탈(Tal) + 주울(Thul) + 오르트(Ort) + 앰(Amn) 주요 옵션 : 올스킬2/패캐25-35 스피릿은 캐스터들 공통으로 가장 빨리 만들어야 하는 룬워드입니다. 앰룬은 노말 헬포지에서 운좋게 먹거나 나이트메어 카운테스에서 먹는게 좋습니다. 4소켓 재료는 노말 액트4부터 드랍됩니다. |
|
갑옷 | 룬워드 잠행(스텔스) |
17레벨 이후 재료 : 액트2 마을 NPC 파라에게 2소켓 갑옷 구매 필요 룬 : 탈(Tal) + 에드(Eth) 주요 옵션 : 달려25/패캐25/패힛25 초반의 쾌적한 진행을 도와주는 스텔스입니다. 룬은 카운테스를 잡아 미리 준비해놓고 17렙이 되면 바로 착용해줍니다. |
방패 |
룬워드 고대인의 서약 |
21레벨 이후부터 제왕운시 착용 전까지 재료 : 3소켓 방패 필요 룬 : 랄(Ral) + 오르트(Ort) + 탈(Tal) 주요 옵션 : 올레지43 나이트메어 진입 구간에서 올레지를 수급할 때 좋은 방패입니다. 재료가 너무 쉬운 편이라 쉽게 제작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3소켓 방패에 다이아 3개를 박아서 사용해도 됩니다. |
룬워드 제왕운시 |
29레벨 이후 재료 : 2소켓 방패 필요 룬 : 샤엘(Sheal) + 에드(Eth) 주요 옵션 : 쌍패/올레지/얼지않음/매찬 등 스피릿 착용 이전 구간에서 가장 안정적인 성능을 갖춘 룬워드 방패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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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구 | 룬워드 학식 |
27레벨 이후 2소켓 투구에 룬워드 학식 작업 후 착용 필요 룬 : 오르트(Ort) + 솔(Sol) 주요 옵션 : 올스킬1/이치킬2 초반에는 구경하기 힘든 올스킬에다가 이치킬까지 붙어있어 한동안 쓰기 너무 좋습니다. 솔룬은 나이트메어 카운테스를 통해 파밍하는게 좋습니다. |
2-1. 중반(스텟)
"걱정하지 말고 마음대로 찍으세요! 어차피 초기화 해야됩니다."
힘만 아이템 낄 수 있을 정도로 끼고 나머지 스텟은 편한 사냥을 기준으로 맘대로 찍습니다.
혹시나 좋은 템을 먹었는데 힘이 부족할 수 있으니 여유포인트는 가져가는게 좋습니다.
40레벨에 스킬/스텟 초기화를 진행한 이후에는 모너크를 낄 준비를 시작하면서 여유포인트를 충분히 모아야합니다.
초기화 전 | |
힘 | 아이템 착용할 수 있을 정도만 |
민첩 | 찍지 않음 |
활력 | 여유포인트 남기고 올인 |
마력 | 마음대로 |
40레벨 초기화 후 | |
힘 | 아이템 착용할 수 있을 정도만(여유포인트 모으기 시작) |
민첩 | 찍지 않음 |
활력 | 여유포인트 남기고 올인 |
마력 | 찍지 않음 |
2-2. 중반(스킬)
"본격적인 히드라오브소서의 시작."
40레벨이 되면 드디어 스킬초기화권을 사용합니다.
파볼오브에서 히드라오브소서로의 전환시점을 고민하고 테스트한 결과 40렙이 가장 적절한 것으로 판단하였습니다.
그동안 육성하면서 찍어왔던 화염탐/화염구에 투자된 스킬포인트를
주력스킬인 히드라/얼음보주/화염숙련에 재투자합니다.
스킬초기화 이후 41레벨부터는 스킬포인트로 얼음보주를 먼저 마스터합니다.
얼음보주 마스터 이후 히드라→화염숙련 순서로 마스터하면 됩니다.
2-3. 중반(아이템)
중반아이템부터는 유니크 아이템의 TC와 qlvl을 추가적으로 기입하였습니다.
그리고 해당 유니크의 TC와 qlvl을 기반으로 모든 몹에서 안정적으로 드랍률을 갖는 시점을 드랍장소에 적었습니다.
무기 |
룬워드 영혼(스피리트) |
25레벨 이후부터 신오브 착용 전까지 재료 : 4소켓 크리스탈소드/브로드소드 필요 룬 : 탈(Tal) + 주울(Thul) + 오르트(Ort) + 앰(Amn) 주요 옵션 : 올스킬2/패캐25-35 중후반 진입에서 신오브를 먹기 전까지 착용하면 됩니다. |
유니크 망울(신오브) TC51 qlvl50 |
오크의심장/탈셋 착용 전까지 주요 옵션 : 소서올스킬3/패캐30/매찬50/올레지20 등 드랍 장소 : 나이트메어 엑트3 이후부터 매찬을 확보하기 위해 소켓을 뚫고 이슷작을 해서도 많이 사용합니다. 탈셋이나 오심을 끼기 전까지 착용하며, 매찬 확보가 최우선인 경우 오심은 패스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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갑옷 |
룬워드 연기 |
스텔스에서 벗어나 생존력을 확보하고 싶은 경우 재료 : 2소켓 갑옷 필요 룬 : 네프(Nef)룬 + 룸(Lum)룬 주요 옵션 : 올레지50/패힛20/방어력/원거리방어 나이트메어 진입 후 레지가 딸려 맞아죽기 시작할때쯤 입기 좋습니다. |
유니크 스쿨더의 분노 (러셋아머) TC51 qlvl50 |
매찬이 필요한 경우 주요 옵션 : 올스킬1/레벨비례매찬(최대123)/방어력 드랍 장소 : 나이트메어 액트3 이후부터 갑옷에서 캐스팅/올레지 등을 땡겨올 필요가 없는 경우에 한해서 매찬을 끌어올리고 싶은 경우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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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크 독사마술사의 가죽 (소서 구교복) TC36 qlvl37 |
탈셋 착용 전까지 주요 옵션 : 올스킬1/캐스팅30/올레지20-35/방어력 드랍 장소 : 나이트메어 액트1 이후부터 가려운 부분을 모두 긁어주는 캐스터 국민갑옷입니다. 엘리트로 업그레이드하면 모자란 방어력도 보충이 가능합니다. 소서의 경우 8프레임의 요구 패캐가 105로 비교적 낮기 때문에 앵벌을 위해서 러셋아머를 끼는 선택지도 좋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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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패 |
룬워드 제왕운시 |
29레벨 이후 재료 : 2소켓 방패 필요 룬 : 샤엘(Sheal) + 에드(Eth) 주요 옵션 : 쌍패/올레지/얼지않음/매찬 등 모너크 스피리트 이전까지 무난하게 착용하기에 좋습니다. 모너크는 헬 진입 이후에 먹을 수 있기 떄문에 후반방패로 분류하였습니다. |
투구 |
룬워드 학식 |
27레벨 이후부터 워햇이나 샤코를 구하기 전까지 재료 : 2소켓 투구 필요 룬 : 오르트(Ort)룬 + 솔(Sol)룬 주요 옵션 : 올스킬1/이치킬2 초중반에 꿀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유니크 평민의 왕관 (워햇) TC36 qlvl36 |
샤코 구하기 전까지 주요 옵션 : 올스킬1/달려15/활력마력20 드랍 장소 : 나이트메어 액트1 이후부터 학식 이후부터 샤코를 쓰기 전까지 사용해줄만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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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갑 |
유니크 마수 (메피장) TC21 qlvl31 |
졸업 장갑 주요 옵션 : 패캐20/화염스킬1/마나재생 드랍 장소 : 나이트메어 액트1 이후부터 장갑에서 패캐를 땡겨와야하는 경우 선택지는 트랑울/메피장 양자택일입니다. 마나재생과 냉기저항 중 더 필요한 옵션을 선택하여 착용하면 됩니다. |
유니크 행운의 장갑 (챈스가스/챈가) TC12 qlvl20 |
골찬/매찬이 필요한 경우 주요 옵션 : 골찬200/매찬25-40 드랍 장소 : 노멀 액트3 이후부터 장갑에서 패캐를 땡길 필요가 없는 경우 충분한 골찬과 매찬을 챙겨주는 챈스가드도 훌륭한 선택지 중의 하나입니다. |
|
벨트 |
아무거나 | 캐스팅벨트를 크랩하여 쓰는 선택지도 있으나 준수한 옵션을 기대하기에는 너무 확률이 낮기 때문에 대충 필요한 옵션을 챙겨주는 아무 벨트나 끼는게 마음이 편합니다. 매찬이 필요하면 금박허리띠(골드랩)도 좋고 생존력을 위한 귀꿰미도 좋은 선택입니다. |
크래프트 캐스팅 벨트 |
밸트에서 패캐를 취해야 하는 경우 재료 : 매직샤크스킨벨트 + 아이드(Ith)룬 + 최상급자수정 + 매직쥬얼 스웹을 착용하기 전에는 벨트에서 패캐를 챙길 수 있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
|
신발 |
아무거나 | 쓸만한 신발을 구하기 전까지 달려가 붙어있는 신발을 착용해야 쾌적한 진행이 됩니다. 달려를 기본으로 스텟/레지/매찬 등을 챙겨주는 신발을 신으면 도움이 됩니다. 매쉬부츠/배추 등을 제외하여도 세트/유니크 중 쓸만한 신발이 많습니다. |
유니크 전쟁 여행자 (배틀부츠/배추) TC51 qlvl50 |
졸업 부츠 주요 옵션 : 매찬30-50/달려25/힘10/활력10 드랍 장소 : 나이트메어 액트3 이후부터 레지나 스텟 등에서 큰 결핍이 없다면 졸업부츠로 자리매김합니다. |
|
반지 |
패캐/레지 링 | 반지는 10패캐를 기본으로 나머지 부족한 레지/스텟 등을 채워주도록 합니다. 반지를 선택할 때는 아래의 우선순위에 따르는 것이 편합니다. 1순위 : 10패캐 / 2순위 : 레지 / 3순위 : 스텟 |
목걸이 | 패캐/레지 목걸이 | 중반까지는 좋은 아뮬렛을 구하기 힘든 편입니다. 반지와 마찬가지로 패캐/레지/스텟 등을 챙기면 좋습니다. |
3-1. 후반(스텟)
"힘은 156까지, 나머지는 활력 올인"
이제 모너크 스피리트를 착용할 때가 되었습니다.
힘은 다른 부위에서 올라가는 힘을 포함하여 총156이 되도록 맞춰줍니다.
혹시 세팅을 변경할 때 힘이 모자랄 것을 대비해 여유포인트를 10~20정도 남겨두는 것도 좋습니다.
힘 | 스텟 보너스 포함 156까지(모너크 착용 가능까지) |
민첩 | 찍지 않음 |
활력 | 나머지 스텟 올인 |
마력 | 찍지 않음 |
3-2. 후반(스킬)
히드라/화염숙련/화염구/얼음보주를 마스터 한 이후에는 화염탄을 찍어줍니다.
냉기숙련의 경우 효율이 높지 않기 때문에 아이템을 통한 올스킬 보너스만으로도 충분합니다.
3-3. 후반(아이템)
"맨땅이라면, 탈셋을 목표로"
후반 아이템은 탈셋을 착용한 경우와 아닌 경우 두 종류로 분류하였습니다.
명굴/수수+다뎀 정도가 갖춰지지 않는다면 맨땅은 사실상 탈셋으로 졸업한다고 보면 됩니다.
일반 세팅 | ||
- 세팅을 할 때 주의할 점은 소서리스의 경우 체라를 쓰는 것이 아니라면 105패캐만 확보하면 된다는 점입니다. - 과하게 패캐를 맞춰도 큰 의미가 없으므로, 105패캐를 세팅의 기준으로 잡고 나머지 부위를 맞추시면 됩니다. |
||
무기 |
유니크 망울(신오브) TC51 qlvl50 |
극매찬의 경우 이스트 박고 졸업 주요 옵션 : 소서올스킬3/패캐30/매찬50/올레지20 등 드랍 장소 : 나이트메어 액트3 이후부터 매찬을 확보하기 위해 소켓을 뚫고 이슷작을 해서도 많이 사용합니다. |
룬워드 참나무의 심장 (오크의심장/오심) |
성능측면에서 졸업 재료 : 4소켓 프레일 필요 룬 : 코(Ko)룬 + 벡스(Vex)룬 + 풀(Pul)룬 + 주울(Thul)룬 주요 옵션 : 올스킬3/패캐40/올레지30-40 라깍이 필요없는 소서에게는 성능적인 측면에서 졸업무기가 됩니다. 하지만, 매찬을 극한으로 당기는 경우에는 이슷작 신오브를 착용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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갑옷 |
유니크 독사마술사의 가죽 (소서 구교복) TC36 qlvl37 |
명굴/수수 착용 전까지 주요 옵션 : 올스킬1/캐스팅30/올레지20-35/방어력 드랍 장소 : 나이트메어 액트1 이후부터 가려운 부분을 모두 긁어주는 캐스터 국민갑옷입니다. 엘리트로 업그레이드하면 모자란 방어력도 보충이 가능합니다. |
유니크 스쿨더의 분노 (러셋아머) TC51 qlvl50 |
명굴/수수 착용 전 매찬이 필요한 경우 주요 옵션 : 올스킬1/레벨비례매찬(최대123)/방어력 드랍 장소 : 나이트메어 액트3 이후부터 갑옷에서 캐스팅/올레지 등을 땡겨올 필요가 없는 경우에 한해서 매찬을 끌어올리고 싶은 경우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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룬워드 명예의 굴레 (명굴) |
갑옷 졸업 선택지1 주요 옵션 : 올스킬/올레지/뎀감 등 탈셋을 끼지 않는 소서에게는 졸업갑옷으로 여겨지는 명굴입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명굴보다 수수께끼를 더 추천드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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룬워드 수수께끼 |
갑옷 졸업 선택지2 주요 옵션 : 올스킬/텔레포트/매찬/달려/뎀감 등등 명굴과 비교했을때 올레지 차이가 크긴 하다만 세팅으로 극복할 수 있는 부분이며, 무엇보다 다른 케릭터를 할때 공용으로 입을 수 있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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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패 | 룬워드 영혼(스피리트) |
재료 : 4소켓 모너크 필요 룬 : 탈(Tal)룬 + 주울(Thul)룬 + 오르트(Ort)룬 + 앰(Amn)룬 주요 옵션 : 올스킬2/패캐25-35/냉기번개독저항35 모너크 스피리트는 고정픽입니다. |
투구 | 유니크 할리퀸 관모 (샤코) TC60 qlvl69 |
주요 옵션 : 올스킬2/뎀감10/매찬50/생명력 드랍 장소 : 헬 액트1 이후부터 투구 부위에서 이보다 좋은 옵션들을 챙기기는 어렵습니다. 패캐+올스킬+레지 서클릿이 언급될 수 있으나 가성비가 너무 안좋습니다. |
장갑 | 유니크 마수 (메피장) TC21 qlvl31 |
가장 무난하고 효율 좋은 장갑 주요 옵션 : 패캐20/화염스킬1/마나재생 드랍 장소 : 나이트메어 액트1 이후부터 장갑에서 스킬과 패캐를 동시에 수급하기 때문에 효율이 매우 좋습니다. |
유니크 행운의 장갑 (챈스가스/챈가) TC12 qlvl20 |
골찬/매찬이 필요한 경우 주요 옵션 : 골찬200/매찬25-40 드랍 장소 : 노멀 액트3 이후부터 장갑에서 패캐를 땡길 필요가 없는 경우 충분한 골찬과 매찬을 챙겨주는 챈스가드도 좋은 선택지가 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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벨트 | 유니크 거미 그물띠 (스파이더웹/스웹) TC63 qlvl87 |
캐스터 벨트의 시작과 끝 주요 옵션 : 올스킬1/패캐20 드랍 장소 : 지역레벨이 만땅(85)인 지역 캐스터 벨트는 고민할 필요 없이 스웹을 둘러줍니다. |
신발 |
유니크 전쟁 여행자 (배틀부츠/배추) TC51 qlvl50 |
졸업 부츠 주요 옵션 : 매찬30-50/달려25/힘10/활력10 드랍 장소 : 나이트메어 액트3 이후부터 레지나 스텟 등에서 큰 결핍이 없다면 졸업부츠로 자리매김합니다. |
배추 외의 부츠 | 매찬을 고려하지 않는다면 스캐럽부츠/매쉬부츠 등의 다양한 선택이 가능합니다. | |
반지 |
패캐링 | 패캐가 부족한 경우 반지에서 패캐를 수급해야하는 경우에는 10패캐를 기본으로 필요한 옵션을 보충합니다. |
조던링/발카링 | 패캐가 필요없는 경우 패캐를 반지에서 수급할 필요가 없는 경우 스킬레벨을 챙기는게 좋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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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외의 반지 | 패캐가 필요 없는데 조던/발카가 없는 경우 이 경우에는 매찬/스텟/레지/피/마나 등 필요한 옵션을 자유롭게 챙겨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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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걸이 |
유니크 마라의 만화경 (마라아뮬) |
주요 옵션 : 올스킬2/올스텟5/올레지20-30 알찬 옵션으로 구성된 국민 아뮬렛입니다. 캐스팅을 땡겨야 하는 경우 레어아뮬렛이나 적절한 크랩아뮬로 대체하면 됩니다. |
그 외의 목걸이 | 좋은 목걸이를 구하는 것은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올스킬/레지/패캐/스텟 등 필요한 옵션을 최대한 수급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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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트 목걸이 |
졸업 목걸이 재료 : 랄(Ral)룬 + 최상급 자수정 + 매직 쥬얼 + 매직 아뮬렛 주요 옵션 : 올스킬1-2/패캐/올레지/스텟 등 목걸이 파밍의 종착역이며, 극악의 난이도를 자랑합니다. 2스킬/20패캐 목걸이를 구했다면 나머지 부위의 세팅이 극적으로 자유로워집니다. |
탈셋 | ||
- 전체적으로 높은 밸러스와 매찬으로 인해 찾는 사람이 많습니다. - 탈셋은 qlvl 26이기 때문에 베이스아이템이 드랍되는 곳이라면 어디서든 드랍률이 존재합니다. - 매찬을 고려한 가장 최상의 세팅은 [챈가+쌍패캐매찬@링]이지만 가격을 고려하여 제외하였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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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 |
세트 탈 라샤의 잠들지 않는 눈 (탈봉) TC51 qlvl26 |
주요 변동 옵션 +1~2 냉기 숙련(원소술사 전용) +1~2 번개 숙련(원소술사 전용) +1~2 화염 숙련(원소술사 전용) 드랍 장소 : 나이트메어 액트3 이후부터 |
갑옷 |
세트 탈 라샤의 보호 (탈갑) TC82 qlvl26 |
주요 변동 옵션 방어력 : 833~941 드랍 장소 : 지역레벨이 82 이상인 지역부터 |
방패 |
룬워드 영혼(스피리트) |
재료 : 4소켓 모너크 필요 룬 : 탈(Tal)룬 + 주울(Thul)룬 + 오르트(Ort)룬 + 앰(Amn)룬 주요 옵션 : 올스킬2/패캐25-35/냉기번개독저항35 35패캐 모너크 스피리트는 고정픽입니다. |
투구 | 세트 탈 라샤의 호라드림 관모 (탈뚜) TC48 qlvl26 |
주요 변동 옵션 방어력 : 99~131 드랍 장소 : 나이트메어 액트3 이후부터 |
장갑 | 유니크 마수 (메피장) TC21 qlvl31 |
주요 옵션 : 패캐20/화염스킬1/마나재생 드랍 장소 : 나이트메어 액트1 이후부터 탈셋으로 확보되는 85패캐에서 부족한 20패캐는 마수로 보충하는 것이 무난합니다. |
벨트 | 세트 탈 라샤의 고운 띠 (탈벨) TC45 qlvl26 |
주요 변동 옵션 마법 아이템 발견 확률 10~15% 증가 드랍 장소 : 나이트메어 액트2 이후부터 |
신발 |
유니크 전쟁 여행자 (배틀부츠/배추) TC51 qlvl50 |
주요 옵션 : 매찬30-50/달려25/힘10/활력10 드랍 장소 : 나이트메어 액트3 이후부터 탈셋 착용의 경우에도 배추는 고정픽으로 가져갑니다. |
반지 |
발카링/조던링 | 탈셋+마수로 105패캐를 확보하였다면, 발카/조던을 통해 스킬레벨을 올리는 것이 좋습니다. |
그 이외의 반지 | 체라소서가 아니라면 105패캐로 프레임 확보가 가능합니다. 따라서 반지에서 패캐가 빠져도 상관없기 때문에 레지/스텟을 확보하기에 비교적 용이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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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걸이 |
세트 탈 라샤의 선고 (탈목) |
주요 변동 옵션 없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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